연간일정홈 > 원격연수 > 연간일정
원격연수 상시과정 수강 방법
1. 신청기간 : 2019. 1. 14.(월) 08:30 ~ 2019. 12. 4.(수) 23:59
2. 수강기간 : 2019. 1. 14.(월) 08:30 ~ 2019. 12. 5.(목) 19:59
- 1인 3개과정까지 동시 수강 가능
3. 이수처리 및 나이스(NEIS) 전송
- 학습자가 [이수처리], [나이스시스템 전송] 버튼을 반드시 클릭해야 이수완료 처리됨
- 이수기준 충족과 동시에 처리 가능
- 이수처리 즉시 이수증 출력가능
4. 이수기준(전과정) : 진도율 90%이상 & 온라인평가 60점이상
※ 자세한 사항은 2019년 원격연수 상시과정 수강신청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링크클릭)
2019년 원격연수 상시과정(추후 과정이 추가될 예정)
연번 | 교육과정 | 차수 | 대상 |
---|---|---|---|
1 | (고등학교)어울림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갈등해결, 감정조절, 자기존중감) | 12 | 중등 |
2 | (고등학교)어울림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공감, 의사소통, 학교폭력 인식 및 대처) | 12 | 중등 |
3 | (중등) 과학실험안전 원격연수 | 15 | 중등, 과학실무원 |
4 | (중등) 소프트웨어(SW)교육 담당교원 역량 강화 직무연수 | 30 | 중등 |
5 | (중등)어울림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갈등해결, 감정조절) | 8 | 중등 |
6 | (중등)어울림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공감, 의사소통) | 8 | 중등 |
7 | (중등)어울림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학교폭력, 자기존중감) | 8 | 중등 |
8 | (중등)창의융합형 인재, 2015 개정 교육과정으로 디자인하다 | 16 | 중등 |
9 | (초등) 과학실험안전 원격연수 | 15 | 초등, 과학실무원 |
10 | (초등) 소프트웨어교육 담당교원 역량강화 기초과정 | 15 | 초등 |
11 | (초등) 소프트웨어교육 담당교원 역량강화 심화과정 | 30 | 초등 |
12 | (초등)어울림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감정조절, 자기존중감) | 16 | 초등 |
13 | (초등)어울림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공감, 의사소통) | 16 | 초등 |
14 | (초등)어울림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인식 및 대처, 갈등해결) | 16 | 초등 |
15 | (초등)창의융합형 인재, 2015 개정 교육과정으로 디자인하다 | 10 | 초등 |
16 | 2015 개정 교육과정 디지털교과서로 좋은 수업하기(중학교 과학) | 15 | 중등 |
17 | 2015 개정 교육과정 디지털교과서로 좋은 수업하기(중학교 사회) | 15 | 중등 |
18 | 2015 개정 교육과정 디지털교과서로 좋은 수업하기(중학교 영어) | 15 | 중등 |
19 | 2015 개정 교육과정 디지털교과서로 좋은 수업하기(초등) | 15 | 초등 |
20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1~2학년군 교과용도서 활용 | 15 | 초등 |
21 | 2015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한 학기 한 권 읽기’ | 15 | 초,중등 |
22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 15 | 유치원 |
23 | 4차 산업혁명과 모바일 보안 | 15 | 전체 |
24 | 4차 산업혁명과 사이버보안 | 15 | 전체 |
25 |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열린 독서·토론교육 | 15 | 초,중등 |
26 | NCS 기반 교수·학습 및 평가 | 15 | 특성화고교원 |
27 | NCS 기반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 30 | 특성화고교원 |
28 | NCS 직업기초능력 교육을 위한 교수·학습방법 | 15 | 특성화고교원 |
29 | NEW! 사례로 배우는 교육행정 기획력 향상 | 15 | 전체 |
30 | PBL로 수업하기 | 15 | 전교원 |
31 | Talk! Talk! 일상에서 즐기는 토의·토론 | 15 | 전교원 |
32 | 가정과 연계한 생활지도의 긍정적인 힘(유치원) | 15 | 유치원 |
33 |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교장, 교감) | 15 | 전교원 |
34 |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보건교사) | 15 | 전교원 |
35 |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담임교사) | 15 | 전교원 |
36 | 감정조절로 교실 행복온도 높이기 | 15 | 전교원 |
37 | 강원의 자연과 문화유산 이야기 | 15 | 전체 |
38 | 개별 유아행동특성의 이해 및 상담(유치원) | 15 | 유치원 |
39 | 개별유아의 이해와 상담 - 실제 활용편 | 15 | 유치원 |
40 | 개인정보보호와 정보보안 한 번에 파악하기 | 15 | 전체 |
41 | 건강지킴이 건강 5행 | 15 | 전체 |
42 | 계약업무의 이해 | 15 | 행정 |
43 | 공감활동중심 인성교육 | 15 | 초등 |
44 | 교과와 연계한 창의적 체험활동(봉사활동 및 동아리활동) 수업 모델 | 15 | 중등 |
45 | 교사, 학생인권을 디자인하다!(중등) | 15 | 중등 |
46 | 교사, 학생인권을 디자인하다!(초등) | 15 | 초등 |
47 | 교사들을 위한 청소년기의 생물학적 심리적 사회적 발달 | 15 | 전교원 |
48 | 교사를 위한 아동학대 대처 및 회복지원 | 15 | 전교원 |
49 | 교사를 위한 학업중단 예방 길라잡이 | 30 | 전교원 |
50 |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치유 여행 | 15 | 전교원 |
51 | 교실 속 세계 여행 | 30 | 전교원 |
52 | 교원의 진로코칭 역량 강화 | 15 | 초,중등 |
53 | 교육가족을 위한 청탁금지법 이해하기 | 6 | 전체 |
54 | 교육혁신을 가속화하는 혁신 트렌드 | 15 | 초,중등 |
55 | 긍정 탐색(AI)을 활용한 수업과 창의적 체험활동 | 15 | 초,중등 |
56 | 나이스 교무학사 고등학교 교사용 과정 | 15 | 중등 |
57 | 나이스 교무학사 고등학교 관리자 과정 | 3 | 중등 |
58 | 놀이, 학교에 행복을 더하다! | 15 | 전교원 |
59 | 누구나 쉽게 배우는 개인정보보호 실무 가이드 | 15 | 전체 |
60 | 다르게, 그러나 똑같이 행복한 통합 교육을 위한 특수교육 기초 | 30 | 전교원 |
61 | 마을과 학교의 만남 마을결합형학교 이해하기 | 15 | 전교원 |
62 | 마음을 읽으면 생명이 보인다 | 15 | 전체 |
63 | 문학, 역사, 철학을 찾아 떠나는 인문학 여행 | 15 | 전체 |
64 | 민주시민교육 | 15 | 전교원 |
65 | 민주시민교육의 실천 | 15 | 전교원 |
66 | 배움이 느린 학생 이해와 지도(중등) | 15 | 중등 |
67 | 배움이 느린 학생 이해와 지도(초등) | 15 | 초등 |
68 | 배움중심수업으로 초등역사수업 달인되기 | 15 | 초등 |
69 | 보직(예정)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 15 | 초등 |
70 | 본질적 질문 디자인 마스터 | 15 | 전교원 |
71 | 비주얼 씽킹으로 생각 정리하기 | 15 | 전교원 |
72 | 사고는 NO ! 안전은 OK ! | 30 | 행정,교육감소속근로자 |
73 | 사례를 통한 학교에서의 개인정보보호 | 15 | 전체 |
74 | 색다른 한국사 1 | 15 | 전체 |
75 | 색다른 한국사 2 | 15 | 전체 |
76 |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 15 | 전체 |
77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과학) | 15 | 중등 |
78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국어) | 15 | 중등 |
79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기술가정) | 15 | 중등 |
80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도덕) | 15 | 중등 |
81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미술) | 15 | 중등 |
82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사회) | 15 | 중등 |
83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수학) | 15 | 중등 |
84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영어) | 15 | 중등 |
85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음악) | 15 | 중등 |
86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일본어) | 16 | 중등 |
87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중국어) | 16 | 중등 |
88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체육) | 15 | 중등 |
89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초등) | 15 | 초등 |
90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한문) | 16 | 중등 |
91 | 세계 문화의 이해와 글로벌 매너 | 15 | 전체 |
92 | 세계인의 환경 보물섬 제주 | 15 | 전체 |
93 | 세상속에서 찾는 우리의 미래 세계시민교육 이야기 | 15 | 전교원 |
94 | 수업 나눔으로 내 수업 성찰하기 | 15 | 초등 |
95 | 수업비평 노하우 | 15 | 초,중등 |
96 | 수업의 변화를 꿈꾸는 시각적 수업 | 15 | 초,중등 |
97 |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건강한 체육수업 레시피 | 15 | 전교원 |
98 | 스마트 기반 협력학습으로 수업 역량 키우기 | 15 | 초,중등 |
99 | 시대의 변화를 담은 미래교육 패러다임 | 15 | 전체 |
100 | 아동학대 예방 및 인권보호 | 15 | 전교원 |
101 | 아두이노와 함께하는 창의교실 | 15 | 초,중등 |
102 | 아빠가 들려주는 인천이야기 | 30 | 전체 |
103 | 아이와 함께 빚는 PROJECT 수업 | 15 | 초등 |
104 | 약물 오남용 바로알고 예방하기 | 15 | 전체 |
105 |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엑셀 심화 과정 | 15 | 전체 |
106 | 엑셀2013을 활용한 Smart한 교실 경영(기초) | 15 | 전체 |
107 | 엑셀2013을 활용한 Smart한 교실 경영(활용) | 15 | 전체 |
108 | 엔트리와 함께 하는 소프트웨어 교육 | 15 | 초,중등 |
109 | 역사 속에서 찾은 청렴이야기 | 10 | 전체 |
110 | 연극으로 피어나는 배움과 치유 교실 | 15 | 전교원 |
111 | 예술을 통한 수업 역량 키우기 | 15 | 초,중등 |
112 | 오페라로 풀어보는 인문학 퍼즐 | 15 | 전체 |
113 | 올바른 성문화 만들기 | 5 | 전체 |
114 | 우리그림 문학에 취하다 | 15 | 전체 |
115 | 우수 교육과정과 함께하는 창의·융합 교실 만들기 | 15 | 초,중등 |
116 | 유아의 행복은 인성교육으로 | 15 | 유치원 |
117 | 이순신 장군의 청렴 리더십 | 8 | 전체 |
118 | 인성이 자라나는 행복교실 | 15 | 전교원 |
119 | 일이 즐거워지는 기술! 잡크래프팅 하라 | 5 | 전체 |
120 | 자유학기제 교과 연계 주제선택 활동 과학 | 15 | 중등 |
121 | 자유학기제 교과 연계 주제선택 활동 국어 | 15 | 중등 |
122 | 자유학기제 교과 연계 주제선택 활동 사회 | 15 | 중등 |
123 | 자유학기제 교과 연계 주제선택 활동 수학 | 15 | 중등 |
124 | 자유학기제 교과 연계 주제선택 활동 영어 | 15 | 중등 |
125 | 자유학기제 수업과 평가의 이해 | 15 | 중등 |
126 | 자유학기제 수업을 디자인하다(과학) | 15 | 중등 |
127 | 자유학기제 수업을 디자인하다(국어) | 15 | 중등 |
128 | 자유학기제 수업을 디자인하다(사회) | 15 | 중등 |
129 | 자유학기제 수업을 디자인하다(수학) | 15 | 중등 |
130 | 자유학기제 수업을 디자인하다(영어) | 15 | 중등 |
131 | 자유학기제 주제선택 활동 경제교육 | 15 | 중등 |
132 | 자유학기제 주제선택 활동 금융교육 | 15 | 중등 |
133 | 자유학기제 주제선택 활동 통일교육 | 15 | 중등 |
134 | 자유학기제 주제선택 활동 행복인성교육 | 15 | 중등 |
135 | 작가의 숨결 따라 걷는 문학여행 | 15 | 전체 |
136 | 조물조물 생각을 만지는 창의 수업 | 15 | 전교원 |
137 | 창의 융합형 인재양성 수업혁신(초등) | 15 | 중등 |
138 | 창의 융합형 인재양성 수업혁신(중등) | 15 | 초등 |
139 | 초·중등교원을 위한 청렴연수 | 15 | 전체 |
140 | 초등과정중심 수시평가 | 15 | 초등 |
141 | 초·중등학교 인문소양 교육의 실제 | 15 | 초,중등 |
142 | 코칭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 15 | 전교원 |
143 | 통합적 초등진로교육 | 15 | 초등 |
144 | 파워포인트 2013을 활용한 교실수업 개선(기초) | 15 | 전체 |
145 | 파워포인트 2013을 활용한 교실수업 개선(활용) | 15 | 전체 |
146 | 학교 교육과정 내 인성교육의 이해와 실제 | 15 | 초,중등 |
147 | 학교 성교육 지도의 실제 | 10 | 전교원 |
148 | 학교 안전 위험성진단 SKILL UP | 15 | 전체 |
149 | 학교 혁신을 이끄는 전문적 학습공동체 | 15 | 전교원 |
150 | 학교 환경위생관리자 직무역량 강화 과정 | 7 | 전체 |
151 |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와 관리 | 9 | 초,중등 |
152 | 학교폭력 사안처리 길라잡이 | 15 | 전교원 |
153 | 학교혁신 그것이 알고 싶다 | 15 | 전교원 |
154 | 학교회계에 날개를 달다 | 10 | 전체 |
155 | 학부모 교육참여에 대한 교사의 이해역량 강화 | 15 | 초,중등 |
156 | 학생 안전생활 매뉴얼 | 15 | 전체 |
157 |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과정중심평가 디자인 | 15 | 초,중등 |
158 |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위한 과정중심 수행평가 | 15 | 초,중등 |
159 | 학생활동중심 맛있는 수업 쿡(cook)하기 | 15 | 초등 |
160 | 학습 데이터를 활용하는 개별화 수업 최고전문가 | 15 | 초,중등 |
161 | 학습 동기 유발 전략 | 15 | 초,중등 |
162 | 학습자 중심의 수업혁신(중등) | 15 | 중등 |
163 | 학습자 중심의 수업혁신(초등) | 15 | 초등 |
164 | 학습자 참여 방식의 교실수업 설계 | 15 | 전교원 |
165 | 함께하는 행복한 경제, 사회적 경제 | 15 | 전체 |
166 | 혁신미래 교육과 학교혁신 | 15 | 전교원 |
167 | 회복적 생활교육으로 여는 행복한 교실 | 15 | 전교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