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번 
 | 
 교육과정 
 | 
 차시 
 | 
 대상 
 | 
 분류 
 | 
 비고 
 | 
| 1 | 
(중등) 기초학력 지원을 위한 AI 활용 교육 | 
10 | 
중등 | 
정보기술 | 
  | 
| 2 | 
(중등) 바로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 융합 수업꾸러미 | 
10 | 
중등 | 
정보기술 | 
  | 
| 3 | 
(초등) SW&AI와 함께하는 맛깔나는 수업레시피 | 
15 | 
초등 | 
정보기술 | 
  | 
| 4 | 
(초등) 데이터로 시작하는 프로젝트 학습 | 
5 | 
초등 | 
정보기술 | 
  | 
| 5 | 
‘똑똑! 수학탐험대’ 활용하기 | 
8 | 
초등 | 
교수학습 | 
  | 
| 6 | 
2022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선택과목 문학과 매체 | 
15 | 
중등 | 
교수학습 | 
  | 
| 7 | 
2022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선택과목 생애 설계와 자립 | 
15 | 
중등 | 
교수학습 | 
  | 
| 8 | 
2022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선택과목 인간과 경제활동 | 
15 | 
중등 | 
교수학습 | 
  | 
| 9 | 
2022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선택과목 창의 공학 설계 | 
15 | 
중등 | 
교수학습 | 
  | 
| 10 | 
2022 개정 교육과정 편성·운영(고등학교) | 
10 | 
중등 | 
교수학습 | 
  | 
| 11 | 
2022 개정 교육과정 편성·운영(중학교) | 
10 | 
중등 | 
교수학습 | 
  | 
| 12 | 
2022 개정 교육과정 편성·운영(초등학교) | 
11 | 
초등 | 
교수학습 | 
  | 
| 13 |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교과용도서 이해(도덕과) | 
4 | 
초등 | 
교수학습 | 
  | 
| 14 |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교과용도서 활용(국어과) | 
6 | 
초등 | 
교수학습 | 
  | 
| 15 |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교과용도서 활용(바른 생활·슬기로운 생활·즐거운 생활) | 
5 | 
초등 | 
교수학습 | 
  | 
| 16 |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교과용도서 활용(수학과) | 
5 | 
초등 | 
교수학습 | 
  | 
| 17 | 
2022 개정 직업계고 교육과정의 이해 | 
15 | 
중등 | 
교수학습 | 
  | 
| 18 | 
2022 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 톺아보기(총론·각론·설계) | 
15 | 
초등 | 
교수학습 | 
  | 
| 19 | 
2025년 조리 종사자의 안전ㆍ보건 | 
1 | 
현업종사자 | 
생활교육 | 
월별개설 | 
| 20 | 
2025년 채용 시 안전보건교육(시설관리,경비,학생통학보조 4시간) | 
9 | 
현업종사자 | 
생활교육 | 
월별개설 | 
| 21 | 
2025년 채용 시 안전보건교육(시설관리,경비,학생통학보조 8시간) | 
20 | 
현업종사자 | 
생활교육 | 
월별개설 | 
| 22 | 
2025년 채용 시 안전보건교육(조리업무 4시간) | 
10 | 
현업종사자 | 
생활교육 | 
월별개설 | 
| 23 | 
2025년 채용 시 안전보건교육(조리업무 8시간) | 
20 | 
현업종사자 | 
생활교육 | 
월별개설 | 
| 24 | 
2025년 채용 시 안전보건교육(직무공통 1) | 
2 | 
현업종사자 | 
생활교육 | 
월별개설 | 
| 25 | 
2025년 채용 시 안전보건교육(직무공통 2) | 
3 | 
현업종사자 | 
생활교육 | 
월별개설 | 
| 26 | 
AI 기반 ‘책열매’ 활용하기 | 
8 | 
전체 | 
교수학습 | 
  | 
| 27 | 
AI시대, 디지털 문해력이 필요하다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28 | 
NCS 기반 교육과정 | 
15 | 
중등 | 
교수학습 | 
  | 
| 29 | 
NCS 기반 수업 및 평가 | 
15 | 
중등 | 
교수학습 | 
  | 
| 30 | 
강쌤과 함께하는 부산 골목지리 | 
10 | 
전체 | 
교수학습 | 
  | 
| 31 | 
개정 한국어 교육과정의 이해 및 한국어교육의 실제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32 | 
게임과 게임 산업의 이해 | 
5 | 
전체 | 
교수학습 | 
  | 
| 33 | 
경제학 이론을 배우고 실천해보기 | 
10 | 
전체 | 
인문소양 | 
  | 
| 34 |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운영의 실제 | 
15 | 
중등 | 
정책이해 | 
  | 
| 35 | 
고등학교 현장 중심 통합교육 | 
15 | 
중등 | 
교수학습 | 
  | 
| 36 | 
공감·동행을 위한 학교상담기법 | 
15 | 
전교원 | 
생활교육 | 
  | 
| 37 | 
공부의 주도권을 잡아라, 맞춤형 학습코칭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38 | 
과정중심 평가에 기반한 학생평가 컨설팅(중등 과학) | 
5 | 
중등 | 
교수학습 | 
  | 
| 39 | 
과정중심 평가에 기반한 학생평가 컨설팅(중등 국어) | 
5 | 
중등 | 
교수학습 | 
  | 
| 40 | 
과정중심 평가에 기반한 학생평가 컨설팅(중등 사회) | 
5 | 
중등 | 
교수학습 | 
  | 
| 41 | 
과정중심 평가에 기반한 학생평가 컨설팅(중등 수학) | 
5 | 
중등 | 
교수학습 | 
  | 
| 42 | 
과정중심 평가에 기반한 학생평가 컨설팅(중등 영어) | 
5 | 
중등 | 
교수학습 | 
  | 
| 43 | 
과정중심 평가에 기반한 학생평가 컨설팅(초등) | 
5 | 
초등 | 
교수학습 | 
  | 
| 44 | 
과학과 인문학의 만남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45 | 
교과서 속 랜선 여행하기 | 
9 | 
전체 | 
교수학습 | 
  | 
| 46 | 
교사교육과정으로 좋은 수업 출발하기 | 
10 | 
초등 | 
교수학습 | 
  | 
| 47 | 
교사를 위한 영상제작 설명서 | 
15 | 
초,중등 | 
정보기술 | 
  | 
| 48 | 
교실에서 바로 쓰는 생성형 인공지능 | 
15 | 
초,중등 | 
정보기술 | 
  | 
| 49 | 
교실에서 바로쓰는 캘리그라피 | 
15 | 
전체 | 
인문소양 | 
  | 
| 50 | 
교원을 위한 장애학생 부모 상담 | 
10 | 
전체 | 
생활교육 | 
  | 
| 51 | 
교육용 게임콘텐츠를 활용한 디지털 교육 | 
18 | 
전교원 | 
정보기술 | 
  | 
| 52 | 
교육콘텐츠 저작재산권 관련 법령 바로 알기 | 
10 | 
전체 | 
행정일반 | 
  | 
| 53 | 
그림책으로 스미는 생활인성교육 | 
5 | 
전교원 | 
생활교육 | 
  | 
| 54 | 
긍정적 행동지원의 수업 적용 및 실행 방안 | 
15 | 
전교원 | 
조직관리 | 
  | 
| 55 | 
기관 홍보업무 직무연수 | 
10 | 
전체 | 
행정일반 | 
  | 
| 56 |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협력수업의 이해 | 
9 | 
전교원 | 
교수학습 | 
  | 
| 57 | 
기후 · 생태위기시대, 우리 교육의 길을 묻다 | 
17 | 
전교원 | 
교수학습 | 
  | 
| 58 | 
나도 할 수 있다 좋은 엑셀 실천 연구 | 
15 | 
전체 | 
정보기술 | 
  | 
| 59 | 
나를 알고 우리를 품는 슬기로운 토론연극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60 | 
남명과 함께 하는 경남 역사 이야기 | 
15 | 
전체 | 
인문소양 | 
  | 
| 61 | 
놀면서 배우는 맞춤형 놀이 연수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62 | 
누구나 할 수 있다! 일러스트 디자인 | 
10 | 
전체 | 
정보기술 | 
  | 
| 63 | 
뉴노멀 시대,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 
15 | 
전체 | 
생활교육 | 
  | 
| 64 | 
늘봄교실 운영 실무(추후 개설 예정) | 
10 | 
전체 | 
정책이해 | 
추후 개설 예정 | 
| 65 | 
대안교육, 교육의 미래를 잇다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66 | 
대학 입학 진학지도 톺아보기 | 
15 | 
전교원 | 
진로진학 | 
  | 
| 67 | 
데이터, 인공지능, 수학의 만남 | 
10 | 
초,중등 | 
정보기술 | 
  | 
| 68 | 
독도 e런 | 
15 | 
전체 | 
교수학습 | 
  | 
| 69 | 
동물복지교육 연수 | 
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70 | 
디지털 시대 유치원 미래교육 엿보기 | 
15 | 
유치원 | 
교수학습 | 
  | 
| 71 | 
디지털 시민교육의 이해와 실제 | 
10 | 
전교원 | 
정보기술 | 
  | 
| 72 | 
디지털 탐구역량을 키우는 첨단과학기술 기반 신나는 과학 수업 만들기 | 
15 | 
초,중등 | 
교수학습 | 
  | 
| 73 | 
따뜻한 일러스트로 간단한 책 만들기 | 
15 | 
전체 | 
교수학습 | 
  | 
| 74 |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흥미로운 수업 기법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75 | 
마약류 예방교육 및 지도역량 강화 | 
15 | 
전체 | 
생활교육 | 
  | 
| 76 | 
마을을 품은 그림책 수업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77 | 
메타버스 활용 블렌디드 러닝 | 
15 | 
전교원 | 
정보기술 | 
  | 
| 78 | 
메타버스로 미래교육 톺아보기 | 
15 | 
전교원 | 
정보기술 | 
  | 
| 79 | 
메타버스를 수업에 활용하기 | 
15 | 
전교원 | 
정보기술 | 
  | 
| 80 | 
메타버스를 활용한 수학수업 | 
5 | 
초,중등 | 
정보기술 | 
  | 
| 81 | 
모든 학생의 성공을 빚는 평가 및 피드백 중심 수업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82 | 
모래그림으로 아이들 마음 보듬기 | 
15 | 
전교원 | 
생활교육 | 
  | 
| 83 | 
몸과 마음을 움직이는 따뜻한 놀이중심 인성교육 | 
15 | 
전교원 | 
생활교육 | 
  | 
| 84 | 
문화예술교육 기초 이해 | 
10 | 
전교원 | 
인문소양 | 
  | 
| 85 |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학교공간혁신’ | 
5 | 
전체 | 
정책이해 | 
  | 
| 86 | 
미래세대, 학생의 감성을 일깨우는 사회정서교육 | 
10 | 
전체 | 
생활교육 | 
  | 
| 87 | 
범정부 늘봄학교 및 지역돌봄 업무담당자 연수 | 
5 | 
전체 | 
정책이해 | 
  | 
| 88 | 
보건 수업과 학생건강문제 관리, 내손에!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89 | 
블렌디드 놀이路 미래GO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90 | 
비판적·창의적 사고를 기르는 탐구 기반 쓰기 중심 수업·평가 | 
6 | 
전교원 | 
교수학습 | 
  | 
| 91 |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육 혁신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92 | 
뻔한 교사들의 fun한 유치원 생활 | 
15 | 
유치원 | 
교수학습 | 
  | 
| 93 | 
사례로 알아보는 기초학력 향상 지원 방안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94 | 
삶의 쉼표 통합예술과의 랑데부 | 
10 | 
전체 | 
인문소양 | 
  | 
| 95 | 
상호 존중과 배려를 통한 학급 경영 | 
10 | 
전교원 | 
조직관리 | 
  | 
| 96 | 
生生울산여행, 울산을 걷다 | 
15 | 
전체 | 
인문소양 | 
  | 
| 97 | 
서·논술형 평가 실천 사례(중등 과학) | 
5 | 
중등 | 
교수학습 | 
  | 
| 98 | 
서·논술형 평가 실천 사례(중등 국어) | 
5 | 
중등 | 
교수학습 | 
  | 
| 99 | 
서·논술형 평가 실천 사례(중등 수학) | 
5 | 
중등 | 
교수학습 | 
  | 
| 100 | 
서·논술형 평가 실천 사례(중등 영어) | 
5 | 
중등 | 
교수학습 | 
  | 
| 101 | 
서·논술형 평가 실천 사례(초등) | 
5 | 
초등 | 
교수학습 | 
  | 
| 102 | 
선생님 마음에 물을 주다, 내면 아이 | 
15 | 
전교원 | 
생활교육 | 
  | 
| 103 | 
선생님을 위한 슬기로운 메타버스 탐구생활 | 
15 | 
전교원 | 
정보기술 | 
  | 
| 104 | 
성격 이해를 통한 자기 계발 | 
15 | 
전체 | 
인문소양 | 
  | 
| 105 | 
성취평가제의 이해와 실제(과학과) | 
6 | 
중등 | 
교수학습 | 
  | 
| 106 | 
성취평가제의 이해와 실제(국어과) | 
6 | 
중등 | 
교수학습 | 
  | 
| 107 | 
성취평가제의 이해와 실제(사회과) | 
6 | 
중등 | 
교수학습 | 
  | 
| 108 | 
성취평가제의 이해와 실제(수학과) | 
6 | 
중등 | 
교수학습 | 
  | 
| 109 | 
성취평가제의 이해와 실제(영어과) | 
6 | 
중등 | 
교수학습 | 
  | 
| 110 | 
세계 민속악기 연주의 기초-칼림바와 우쿨렐레 중심으로 | 
7 | 
전체 | 
인문소양 | 
  | 
| 111 | 
세대 간 커뮤니케이션 : 교직문화의 이해 | 
10 | 
전교원 | 
조직관리 | 
  | 
| 112 | 
소통과 공감의 수업 만들기 게임리터러시 교육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113 | 
소통과 공감의 학생자치, 스쿨퍼실리테이션 | 
15 | 
초,중등 | 
교수학습 | 
  | 
| 114 | 
수학교사를 위한 인공지능 수학 톺아보기 | 
15 | 
중등 | 
교수학습 | 
  | 
| 115 | 
스마트 패드를 활용한 교실 놀이 플랫폼 | 
15 | 
전교원 | 
생활교육 | 
  | 
| 116 | 
스마트폰으로 만드는 영상의 모든 것 | 
15 | 
전체 | 
정보기술 | 
  | 
| 117 | 
스토리가 있는 음악 여행 | 
10 | 
전체 | 
교수학습 | 
  | 
| 118 | 
습지에서 배우는 환경교육 | 
10 | 
전체 | 
교수학습 | 
  | 
| 119 | 
신규교사라면 꼭 알아야 할 학급살이 꿀팁(초등) | 
15 | 
초등 | 
조직관리 | 
  | 
| 120 | 
신기술 기반 미래교육 입문하기(AI, AR/VR, 메타버스 활용 교육활동 중심)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121 | 
실습형 한글문해교육의 실제 | 
10 | 
초등 | 
교수학습 | 
  | 
| 122 | 
심리기반 인성교육, 학생을 변화시키다 | 
10 | 
전교원 | 
생활교육 | 
  | 
| 123 | 
아는 만큼 보이는 인천바로알기(교원용) | 
7 | 
전교원 | 
정책이해 | 
  | 
| 124 | 
아는 만큼 보이는 인천바로알기(지방공무원용) | 
7 | 
지방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 | 
정책이해 | 
  | 
| 125 | 
안전이 완전이 되는 안전보건교육(직무공통) | 
5 | 
전체 | 
생활교육 | 
  | 
| 126 | 
에듀테크활용 초등 영어 서-논술형 평가 실천 사례 | 
5 | 
초등 | 
교수학습 | 
  | 
| 127 | 
연극놀이로 시작하는 예술교육 여행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128 | 
영재교육의 이해와 운영의 실제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129 | 
영화로 세상 읽기 | 
10 | 
전체 | 
교수학습 | 
  | 
| 130 | 
영화로 시작하고 드라마로 끝내는 진로 수업 | 
15 | 
전교원 | 
진로진학 | 
  | 
| 131 | 
예술가와 떠나는 미술기행 | 
10 | 
전체 | 
교수학습 | 
  | 
| 132 | 
예술오감, 예술을 즐기는 선생님 | 
6 | 
전교원 | 
인문소양 | 
  | 
| 133 | 
오디감수성 | 
10 | 
전교원 | 
인문소양 | 
  | 
| 134 | 
온·오프라인 연계 예술교육의 실제(중등) | 
12 | 
중등 | 
교수학습 | 
  | 
| 135 | 
온·오프라인 연계 예술교육의 실제(초등) | 
10 | 
초등 | 
교수학습 | 
  | 
| 136 | 
우리 반 도박문제 탐구, 교실 SOS(기본과정) | 
3 | 
전교원 | 
생활교육 | 
  | 
| 137 | 
우리 반 도박문제 탐구, 교실 SOS(일반과정) | 
15 | 
전교원 | 
생활교육 | 
  | 
| 138 | 
우리 반 학생 장영실 만들기! 발명교육 A to Z | 
8 | 
전교원 | 
교수학습 | 
  | 
| 139 | 
우리나라 세계지질공원 탐방기 | 
15 | 
전체 | 
인문소양 | 
  | 
| 140 | 
우리는 행복한 교사를 꿈꾼다 | 
15 | 
전교원 | 
인문소양 | 
  | 
| 141 | 
웃음 팡팡, 행복 가득 다양한 놀이 활동 레시피 | 
15 | 
전체 | 
교수학습 | 
  | 
| 142 | 
웃음팡팡! 놀이로 여는 신나는 수업(초등) | 
15 | 
초등 | 
교수학습 | 
  | 
| 143 | 
원격상담의 이해와 실제(중등) | 
15 | 
중등 | 
생활교육 | 
  | 
| 144 | 
원격상담의 이해와 실제(초등) | 
15 | 
초등 | 
생활교육 | 
  | 
| 145 | 
웨일 스페이스 X 제휴 서비스로 Smart한 수업 만들기 | 
13 | 
초등 | 
정보기술 | 
  | 
| 146 | 
위로 받고 꿈을 찾는 모험 놀이 상담법 | 
10 | 
전교원 | 
생활교육 | 
  | 
| 147 | 
유·초 교육과정 연계 운영을 위한 이해와 실제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148 | 
유치원 성교육 내실화 | 
5 | 
전체 | 
교수학습 | 
  | 
| 149 | 
유치원 현장 중심 통합교육 | 
15 | 
유치원 | 
교수학습 | 
  | 
| 150 | 
이야기가 있는 실용화성학 | 
15 | 
초등 | 
인문소양 | 
  | 
| 151 | 
인간 중심 인공지능 교육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152 | 
인공지능 교육 첫걸음 | 
15 | 
전교원 | 
정보기술 | 
  | 
| 153 | 
인공지능 시대의 진로교육 | 
10 | 
전교원 | 
교수학습 | 
  | 
| 154 | 
인공지능 활용 수업역량 강화 | 
10 | 
전교원 | 
정보기술 | 
  | 
| 155 | 
인공지능과 만난 교실이야기 | 
15 | 
전교원 | 
정보기술 | 
  | 
| 156 |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체험중심 수업만들기 | 
15 | 
초,중등 | 
정보기술 | 
  | 
| 157 | 
인공지능시대 미래 진로교육과 교사의 역할 | 
10 | 
전교원 | 
진로진학 | 
  | 
| 158 | 
인공지능시대, AI 윤리를 묻다 | 
15 | 
전교원 | 
정보기술 | 
  | 
| 159 | 
인공지능의 교육적 역할 및 윤리적 활용 | 
5 | 
전교원 | 
정보기술 | 
  | 
| 160 | 
자신감 뿜뿜 여행일본어 | 
15 | 
전체 | 
인문소양 | 
  | 
| 161 | 
자연어 인공지능이 들려주는 미래교실 이야기 | 
15 | 
전교원 | 
정보기술 | 
  | 
| 162 | 
자연의 마지막 경고, 기후변화 | 
10 | 
전체 | 
교수학습 | 
  | 
| 163 | 
작지만 강한 학교, 공동교육과정으로 실천하기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164 | 
적극행정의 이해 | 
3 | 
전체 | 
정책이해 | 
  | 
| 165 | 
주제 기반 설계 모형을 적용한 인천 독립운동의 이해 | 
15 | 
전체 | 
인문소양 | 
  | 
| 166 | 
준비물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한 교실 속 인공지능(AI) 교육 | 
15 | 
전교원 | 
정보기술 | 
  | 
| 167 | 
중학교 현장 중심 통합교육 | 
15 | 
중등 | 
교수학습 | 
  | 
| 168 | 
지방의회의 이해와 협력 | 
5 | 
전체 | 
행정일반 | 
  | 
| 169 | 
진로 위기 청소년 맞춤형 진로지원의 실제 | 
13 | 
전교원 | 
진로진학 | 
  | 
| 170 | 
진로상담을 위한 미래 유망직업 톺아보기 | 
15 | 
전교원 | 
진로진학 | 
  | 
| 171 | 
집단지성의 시작과 완성을 위한 ‘소셜 러닝’ | 
10 | 
전교원 | 
교수학습 | 
  | 
| 172 | 
차세대 K-에듀파인 시스템 활용 | 
10 | 
전체 | 
행정일반 | 
  | 
| 173 | 
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중등) | 
15 | 
중등 | 
진로진학 | 
  | 
| 174 | 
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초등) | 
15 | 
초등 | 
진로진학 | 
  | 
| 175 | 
청소년 유해약물 중독 예방 교육 | 
15 | 
전체 | 
생활교육 | 
  | 
| 176 | 
청소년의 학교생활과 연계한 미술심리상담 | 
10 | 
전체 | 
생활교육 | 
  | 
| 177 | 
초등 수행평가 채점기준 설계와 적용 | 
10 | 
초등 | 
교수학습 | 
  | 
| 178 | 
초등돌봄교실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놀이) | 
6 | 
초등,교육공무직 | 
생활교육 | 
  | 
| 179 | 
초등돌봄교실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상담) | 
6 | 
초등,교육공무직 | 
생활교육 | 
  | 
| 180 | 
초등돌봄교실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아동 이해와 활동) | 
6 | 
초등,교육공무직 | 
생활교육 | 
  | 
| 181 | 
초등돌봄교실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안전) | 
6 | 
초등,교육공무직 | 
생활교육 | 
  | 
| 182 | 
초등학교 현장 중심 통합교육 | 
15 | 
초등 | 
교수학습 | 
  | 
| 183 | 
코딩없이 데이터앱 만들기 | 
12 | 
전교원 | 
정보기술 | 
  | 
| 184 | 
타로로 배우는 공감대화 | 
12 | 
전체 | 
생활교육 | 
  | 
| 185 | 
퇴직 예정 교직원의 건강관리 | 
5 | 
전체 | 
인문소양 | 
  | 
| 186 | 
퇴직 예정 교직원의 노후설계 및 전략 | 
5 | 
전체 | 
인문소양 | 
  | 
| 187 | 
퇴직 예정 교직원의 사회공헌 | 
5 | 
전체 | 
인문소양 | 
  | 
| 188 | 
퇴직 예정 교직원의 세무 및 법률 상식 | 
5 | 
전체 | 
인문소양 | 
  | 
| 189 | 
퇴직 예정 교직원의 연금 이해와 재무관리 | 
5 | 
전체 | 
인문소양 | 
  | 
| 190 | 
퇴직 예정 교직원의 은퇴 후 슬기로운 여가생활 | 
5 | 
전체 | 
인문소양 | 
  | 
| 191 |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 | 
8 | 
유치원 | 
교수학습 | 
  | 
| 192 | 
하이터치 하이테크 교육의 이해와 활용 | 
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193 | 
학교 교육과정과 교사 교육과정 | 
5 | 
초,중등 | 
교수학습 | 
  | 
| 194 | 
학교 생활교육을 위한 상담기법 활용 | 
15 | 
전체 | 
생활교육 | 
  | 
| 195 | 
학교 숲 가꾸기와 수목관리 | 
15 | 
전체 | 
인문소양 | 
  | 
| 196 | 
학교 오케스트라 운영·지도 첫걸음 | 
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197 | 
학교 환경위생 관리 이해하기 기본과정 | 
10 | 
전체 | 
생활교육 | 
  | 
| 198 | 
학교 환경위생 관리 이해하기 실무과정 | 
5 | 
전체 | 
생활교육 | 
  | 
| 199 | 
학교(기관)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 
20 | 
전체(관리자) | 
생활교육 | 
  | 
| 200 | 
학교를 사로잡는 인플루언서, T Challenge | 
15 | 
초,중등 | 
인문소양 | 
  | 
| 201 | 
학교에서 필요한 생성형 AI윤리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202 | 
학교운동부 운영의 이해와 실제 | 
15 | 
전체 | 
교수학습 | 
  | 
| 203 | 
학생 참여형 수업을 위한 교사의 디지털 문해력 신장 | 
15 | 
초,중등 | 
교수학습 | 
  | 
| 204 | 
학생 참여형 수업의 이해와 실제(고등학교) | 
5 | 
중등 | 
교수학습 | 
  | 
| 205 | 
학생 참여형 수업의 이해와 실제(공통) | 
8 | 
초,중등 | 
교수학습 | 
  | 
| 206 | 
학생 참여형 수업의 이해와 실제(중학교) | 
5 | 
중등 | 
교수학습 | 
  | 
| 207 | 
학생 참여형 수업의 이해와 실제(초등학교) | 
5 | 
초등 | 
교수학습 | 
  | 
| 208 | 
학생과 교원의 더불어 작가되기 | 
10 | 
초,중등 | 
인문소양 | 
  | 
| 209 | 
학생들의 성장을 돕는 『더담음』 유·초 전환기 연계교육과정 | 
7 | 
전교원 | 
교수학습 | 
  | 
| 210 | 
학생들의 성장을 돕는 『더담음』 초·중 전환기 연계교육과정 | 
10 | 
전교원 | 
교수학습 | 
  | 
| 211 | 
학생정신건강 이해 및 관리 | 
5 | 
전체 | 
생활교육 | 
  | 
| 212 | 
학생중심 미래형 예술교육의 실제 | 
10 | 
초,중등 | 
교수학습 | 
  | 
| 213 | 
학생평가 교원 역량 강화 | 
6 | 
전교원 | 
교수학습 | 
  | 
| 214 | 
학습자 주도성과 존중이 어우러진 초등수학수업 | 
15 | 
초등 | 
교수학습 | 
  | 
| 215 | 
학습자 주도성으로 미래교육 완성하기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 216 | 
학습지원 담당교원 역량강화 연수 | 
15 | 
초,중등 | 
교수학습 | 
  | 
| 217 | 
학업중단 예방 및 대안교실 프로그램(꿈지락) 교원 연수 | 
15 | 
전교원 | 
정책이해 | 
  | 
| 218 | 
한 눈에 알아보는 미래교육 | 
10 | 
전체 | 
교수학습 | 
  | 
| 219 | 
함께하면 즐거워요. 리코더 ON(溫) 세상 | 
15 | 
초등 | 
인문소양 | 
  | 
| 220 | 
행복한 우리 학급을 만드는 행동중재 적용하기 | 
10 | 
전교원 | 
조직관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