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수원소개

연수원소개

연수안내/신청

연수안내/신청

원격연수(상시)

원격연수(상시)

교육정책연수

교육정책연수

연수도우미

연수도우미

정보공개/신고

정보공개/신고

나의학습방

나의학습방
QUICK MENU
  1. 전화번호 아이콘 전화번호
  2. 자주묻는질문 아이콘 자주묻는질문
  3. 시설안내 아이콘 시설안내
  4. 오시는길 아이콘 오시는길


본원에서는 연수행정이 교직원 및 교육생의 자질 향상에 필수적인 요소임을 인식하고 수요자 중심의 연수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1. 연수생에게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2. 홈페이지 운영을 통하여 열린 연수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연수운영 업무를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4. 우리는 연수생의 후생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고객참여와 의견 수렴 및 만족도 조사를 이렇게 하겠습니다.
6. 미흡한 서비스에 대한 시정을 하겠습니다.

이상의 우리의 다짐에 대해 세부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교육서비스 이행표준

고객감동의 친절서비스 실천

연수생에게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방문자를 응대하는 경우

- 현관에 층별 사무실 안내도를 게시하여 방문객이 원하는 사무실을 1분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사무실 입구에 직원배치도를 게시하고,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여 방문객이 필요한 담당자를 1분 이내 에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0분 이내에 연락처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응대하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이상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는 직원은 “감사합니다. OO부 OOO입니다” 라고 먼저 인사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점을 전하고 연결해 줌으로 써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용건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끝인사를 하고 2초 늦게 전화를 끊겠습니다.

홈페이지 운영을 통하여 열린 연수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연간 연수 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연초에 게시하고, 연수중에도 수시로 공지함으로써 연수생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본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연수생의 요구를 수용하고 이를 적극 반영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접수 창구(연수도우미 > 묻고답하기)를 운영하고 등록하신 글에 최대한 신속하게 응답ㆍ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연수운영 업무를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자체적인 연수운영협의회를 조직하여 합리적인 연수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평가관리위원회를 조직 운영하여 객관성 및 투명성 확보에 철저히 하겠습니다.
- 내-외부 인사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운영위원회를 조직 운영하여 연수생 중심의 연수과정을 적극 발굴 노력하겠습니다.
- 연간 연수에 대하여 자체 요람을 1회 이상 제작하여 배포함으로서 연수운영의 효율화를 도모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연수생의 후생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연1회 이상 일정기간을 정하여 급식 운영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연수생의 급식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연수생의 후생-복지>

- 연수생의 교통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연수생의 건강관리를 위해 적정한 온도 및 습도의 유지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연수생의 편의 및 업무 지원을 위해 휴게실, 체육시설, 정보사랑방을 설치ㆍ운영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 수렴 및 만족도 조사를 이렇게 하겠습니다.

- 본원 홈페이지 연수도우미/묻고답하기 코너를 통하여 연수생의 의견을 수시로 확인하여 답변하겠습니다.
- 연수가 수료된 후 연수생을 대상으로 만족도조사를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다음 연수과정에 반영하겠습니다.
- 연수만족도 조사 결과를 통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고 개선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미흡한 서비스에 대한 시정을 하겠습니다.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을 하였을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토록 하고 담당자가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연락을 주시면 담당자를 주의, 교육시키고 2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고 담당자로 하여금 직접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