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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원에서는 연수행정이 교직원 및 교육생의 자질 향상에 필수적인 요소임을 인식하고 수요자 중심의 연수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1. 우리는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2. 우리는 효율적인 교직원 연수 및 학생 교육에 관한 교육과정을 편성·운영 하겠습니다.
3. 우리는 연수생 및 교육생의 후생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우리는 교육수요자로부터 매년 1회 이상 우리의 노력을 평가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이상의 우리의 다짐에 대해 세부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교육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에게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방문자를 응대하는 경우
현관에 층별 사무실 안내도를 게시하여 연수생이 원하는 사무실을 1분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사무실 입구에 직원배치도를 게시하고,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여 연수생이 필요한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0분 이내에 연락처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응대하는 경우
전화는 벨소리가 3회이상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를 받는 직원은 "감사합니다. OO부 OOO입니다" 라고 먼저 인사 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점을 전하고 연결해 줌으로써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용건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화가 끝났을 때는 끝인사를 하고 2초 늦게 전화를 끊겠습니다.

홈페이지 운영을 통하여 열린 연수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연간 연수 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연초에 게시하고, 연수 중에도 수시로 공지함으로써 연수생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본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수요자의 요구를 수용하고 이를 적극 반영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본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질의에 대한 답변은 1일 이내에 하겠습니다.
본원의 공개 자료실에 연수자료를 공개함으로써 정보의 공유 운동에 앞장서겠습니다.

교원연수 및 학생교육 업무를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자체적인 연수운영위원회를 조직하여 합리적인 연수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연수 평가관리위원회를 조직 운영하여 객관성 및 투명성 확보에 철저히 하겠습니다.
내·외부 인사로 연수운영개선협의회를 조직 운영하여 수요자 중심의 연수과정을 적극 발굴 노력하겠습니다.
연간 연수에 대하여 자체 요람을 1회 이상 제작하여 배포함으로서 연수운영의 효율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연수생 및 교육생의 후생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연수생 및 교육생의 급식 만족도 향상을 위해 교육이 끝날때마다 설문조사를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연2회 이상 급식 운영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연수생 및 교육생의 급식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연수생의 후생-복지>
연수생의 교통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연수생의 건강관리를 위해 적정한 온도 및 습도의 유지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연수생의 편의 및 업무 지원을 위해 휴게실, 체육시설, 정보사랑방을 설치·운영하겠습니다.
<교육생의 후생-복지>
교육생의 건강관리를 위해 학생생활관의 적정한 실내 온도 및 습도의 유지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외국어교육부 생활실의 모포는 캠프 종료 후 1회 이상 세탁하여 청결한 침구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 수렴 및 만족도 조사를 이렇게 하겠습니다.

"상시의견카드"를 각 부서에 비치하여 주1회 이상 확인·점검하여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겠습니다.
연수 및 교육이 수료된 후 수료자 및 그 소속기관 장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1회 이상 실시하여 내용 만족도 및 사후 개선도를 평가 받고 그 결과를 다음 연수 및 교육 활동에 반영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통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고 개선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 결과에 대한 보상 및 시정을 하겠습니다.

친절한 서비스에 대하여 인사상 우대 등 적절한 보상을 하겠으며,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 즉시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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