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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서비스 헌장

본원에서는 연수행정이 교직원 및 교육생의 자질 향상에 필수적인 요소임을 인식하고

수요자 중심의 연수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1. 우리는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2. 우리는 효율적인 교직원 연수 및 학생 교육에 관한 교육과정을 편성 운영 하겠습니다.
3. 우리는 연수생 및 교육생의 후생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우리는 교육수요자로부터 매년 1회 이상 우리의 노력을 평가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이상의 우리의 다짐에 대해 세부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행정 서비스 이행표준


1. 고객에게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방문자를 응대하는 경우> 
 - 현관에 층별 사무실 안내도를 게시하여 연수생이 원하는 사무실을 1분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사무실 입구에 직원배치도를 게시하고,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여 연수생이 필요한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0분 이내에 연락처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응대하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이상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는 직원은 “감사합니다. OO부 OOO입니다” 라고 먼저 인사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점을 전하고 연결해 줌으로써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용건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끝인사를 하고 2초 늦게 전화를 끊겠습니다.

     
    2. 홈페이지 운영을 통하여 열린 연수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연간 연수 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연초에 게시하고, 연수 중에도 수시로 공지함으로써 연수생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본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수요자의 요구를 수용하고 이를 적극 반영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본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질의에 대한 답변은 1일 이내에 하겠습니다.
    - 본원의 공개 자료실에 연수자료를 공개함으로써 정보의 공유 운동에 앞장서겠습니다.

       

      3. 교원연수 및 학생교육 업무를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자체적인 연수운영위원회를 조직하여 합리적인 연수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연수 평가관리위원회를 조직 운영하여 객관성 및 투명성 확보에 철저히 하겠습니다.
        - 내 외부 인사로 연수운영개선협의회를 조직 운영하여 수요자 중심의 연수과정을 적극 발굴 노력
        하겠습니다.
        - 연간 연수에 대하여 자체 요람을 1회 이상 제작하여 배포함으로서 연수운영의 효율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우리는 연수생 및 교육생의 후생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연수생 및 교육생의 급식 만족도 향상을 위해 교육이 끝날때마다 설문조사를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연2회 이상 급식 운영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연수생 및 교육생의 급식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연수생의 후생-복지> 
       - 연수생의 교통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연수생의 건강관리를 위해 적정한 온도 및 습도의 유지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연수생의 편의 및 업무 지원을 위해 휴게실, 체육시설, 정보사랑방을 설치?운영하겠습니다. 
       

      <교육생의 후생-복지> 
       - 교육생의 건강관리를 위해 학생생활관의 적정한 실내 온도 및 습도의 유지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외국어교육부 생활실의 모포는 캠프 종료 후 1회 이상 세탁하여 청결한 침구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

       

      5. 고객참여와 의견 수렴 및 만족도 조사를 이렇게 하겠습니다.

      -“상시의견카드”를 각 부서에 비치하여 주1회 이상 확인, 점검하여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겠습니다.
      - 연수 및 교육이 수료된 후 수료자 및 그 소속기관 장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1회 이상 실시하여
      내용 만족도 및 사후 개선도를 평가 받고 그 결과를 다음 연수 및 교육 활동에 반영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통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고 개선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6. 서비스 결과에 대한 보상 및 시정을 하겠습니다

        - 친절한 서비스에 대하여 인사상 우대 등 적절한 보상을 하겠으며,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 즉시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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